잡덕 잡덕 초잡덕

이것 저것 다 건드려 보는 초잡덕 입니다. 소장품은 판매 안 합니다.

LOVE & PEACE

세상사는 이야기/잡동사니

ASUS 노트북 N53SN-SZ073V 블루레이 롬 장착 노트북

한탄의눈 2011. 6. 15. 00:13
반응형


일단 스펙을 봅시다.


뭐 노트북은 처음인지라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동급대비 가격대비 최강스펙이라고 하는군요.
눈여겨 볼만한것은 블루레이 롬과, Bang & Olufsen 스피커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제일먼저 카티아를 설치해서 모델링을 돌려봤는데, 한파트당 약 150M 짜리까지는 쾌적하게 돌아가는 듯합니다.
350M 짜리 STP 파일 을 실행해보았는데, stp 파일은 카티아 파일이 아니므로 변환이 되면서 열리게됩니다만,
상당히 오래 걸리더군요. 약 20분 정도 ㅠㅠ 거기에 로드 되었을시 팬이나, 로테이트등이 .. ㄷㄷㄷ 버벅됩니다, ㅠㅠ
아직 게임은 안해봐서 게임에 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아이온을 깔아서 해봐야겠네요. ㅎㅎ

 이제부터 사진 보시죠. ^^

본체 윗면입니다. 쥐색입니다. ㅎㅎㅎ

사이드입니다. 간지좀 나는군요.

오른쪽 사이드입니다. 무선랜 온오프 스위치가 있습니다.

usb단자와, 마이크, 이어폰 단자, 그리고 블루레이 롬!!! 반대쪽 부분엔 유선랜, sd카드, usb2.0,usb3.hdmi 단자 와 통풍구 가있습니다.

뒷부분입니다. 소소하게 전원부와, 아날로그 출력 단자가 있습니다.

펼친 모습입니다. 키보드가 일체감이 있습니다. 빌어먹게 하나 누르면 다같이 움직이네요, ㅠㅠ

각종 스티커들....

뛰어난 오디오 성능!!!

모니터 부 위쪽엔 카메라가 있습니다. 얼굴인식이 된다는데 어떻게 써야는지 몰라서 그냥 나둡니다. ㅠㅠ

음소거, 볼륨, 재생,정지 퀵on.off 버튼이 있습니다.( 수정 : 퀵 온/오프 가 아닙니다. 성능 조절버튼입니다. 자세한건 맨밑에 설명)

아주 잘난 스피커입니다, 막귀라 그런지 그냥저냥 좋은거 같더군요. - 스테레오 음분리 잘되어있습니다. 좀 짱인듯.

전원 스위치외, 대문자 Num/pad숫자 전 환, 표시등이 있습니다.

Switch On!!

디스플레이 사양은 그냥 노트북 이구나 싶은 정도 입니다만, 무려 1080p 까지 지원합니다. 블루레이롬이 달려있는 이유라고 볼수있죠, ㅎㅎ

프로세서 사용량 위젯과, 절전 모드에 관한 위젯이 기본으로 뜹니다.

기본 동봉된 마우스입니다. 보관하기 편하게 되있습니다. 밑에 사진을 보시면,.

마우스 겉테두리에, 줄을 감게되있고, 똑딱이 같으걸로 고정하는 식입니다. 줄이 걸치적 거리지 않아 정리할때 편하네요.

PDP TV 에 연결해봤습니다. hdmi 단자로 연결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보면, 잘 모르겠지만 꽤 괜찮습니다. 찍다모니 좌측 사이드 사진을 안찍었네요, 그부분에 hdmi 단자가 있습니다.

카드가 아이폰보다 크네요, ㅎㄷㄷ, 그래도 프로젝터에 비하면... ㅠㅠ

이건 노트북 디스플레이에서 찍어본 디카 샷입니다. 풀HD라고는 하지만, 워낙 화면이 화면이다보니, 큰 기대는 안하는게 좋지만, 블루레이는 확실히 블루레이의 포스가 있습니다.

요것도 마찬가지로 노특북 디스플레이 디카샷입니다. 시야각에 따른 것때문인지, 좀 그렇네요. -시야각만 아니라면, 화질은 좋습니다만, 색감이 약간 떨어지는듯합니다, 색감 조절하는 옵션을 아직 못찾았네요, 사실 찾는다고 해도 적합한 색감을 찾는것도 제겐 무리구요, ㅠㅠ

그래도 블루레이는 블루레이!!

이렇게 tv로 블루레이를 출력하게 되면, 노트북에선 출력이 안됩니다. 흔들렸어요.ㅠㅠ

일단 영화에 최적화된 PDP 디스플레이상 나쁜점은 없어 보이네요. 그렇다고 일부러 노트북과 연결해서 볼가치는 없구요, 플레이어가 있으신분에 한해서 말이죠. 하지만 놀러갔을때는 최고의 씨어터가 되겠네요. ^^

영화 아이덴티티의 한장면입니다.



일단 컴퓨터를 언젠가 사려고 벼르고 있었는데, 모 사이트에 올라온 리뷰를 보고, 구입하게 되었네요, 디아블로3가 나오면 꼭 pc를 산다고 했었는데....  이 놋북으로도 충분히 돌아가리라 믿어봅니다. PC로 게임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디아블로는 버릴수가 없네요. ㅎㅎㅎㅎ
일단 베터리와 전기가 허용하는한 어느곳에서나 블루레이를 볼수있다는데에 큰 의의를 둡니다.
그외에도 스펙상 데스크탑과 꿀릴만한게 없으니... 꽤 괜찮은 선택이라 봅니다.

한가지 궁금한건 3d 블루레이도 돌아가느냐 하는건데... 만약 돌아간다면, 제품 소개란에 올라왔을텐데, 그런 말도 없으니 안되는것 같고, 또 파워 dvd 실행시에 3d에 관련한 설정이 나와서 또 될듯도 하고.. ㅎㅎ
이사집을 다 싸놓은지라, 확인해볼만한 블루레이가 없네요. 라푼젤 ㅠㅠ

한가지 주의할점, 만약에 가상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파워dvd 재생시에, 인식못하는 디스크라고 뜨니, 꼭 가상드라이버를 삭제 하셔야 된다는겁니다. 첨엔 이것저것 까느라, 신경안쓰고 있다가, 블루레이가 재생이 안되길레 식겁했습니다. 이거 불량아니야!! 라고 말이죠, 


2011-06-23 일에 추가로 써봅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보면 키보드 왼쪽위에, 버튼들이 있는데, 음량조절 버튼, 음소거 버튼외 다른 한가지는 퀵온오프가 아니라, cpu 성능 조절 버튼입니다. 각각, 퍼포먼스 모드 라고, 윈도위화면 오른쪽위에 위치한 가젯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겁니다. 차이가 있다면, 가젯에는 두가지,(퍼포먼스, 배터리 세이빙) 가 있지만,  버튼으로 변경시에는 각각, 엔터테이먼트 모드, 사일런스 오피스 모드, 퍼포먼스 모드, 베터리 세이빙모드, 등이 있습니다.

두번째,
 발열과 소음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위의 모드에 따라 틀립니다.
소음은 광미디어 디스크 돌아갈때 나는 소리이외에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발열은 베터리세이빙모드나, 사일런스 오피스 모드로 하게되면, 그냥 신경쓰이지 않는 수준입니다만, 퍼포먼스 모드로 고사양 게임등을 하게 되면, 굉장히 뜨거워집니다.

세번째.,
 게임에 대해서입니다.
게임은 상당히 잘돌아갑니다. 처음에 마영전을 풀옵으로, 돌렸을때 상당히 버벅되었으나, 원인이 베터리 세이빙 모드로 했기 때문이었죠. 퍼포먼스 모드로 실행시 잘돌아갑니다. 그외 테라를 풀옵으로 돌려봤습니다. 사람 많은곳에는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프레임 드랍은 있었지만, 할만했습니다.

네번째
 hdmi  연결시 소리 나옵니다!


2012년 05월 22일 추가!!!

 

디아블로 풀옵으로 졸라 잘돌아감 하지만, 약간 느려짐이 있슴, 그러니깐 옵션 타협하면, 쾌적한 플레이 가능. 그러나........... 노트북용, 쿨러가 필요할것임. 열이 장난아님. 그러니 노트북용 쿨러를 써야됩니다!

반응형